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스킨 다운로드 시 참고하세요!

    이곳은 나무(namoo-radio.com)가 만든

    제로보드4 스킨들을 올리고 다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벌써 제로보드를 사용한지 15년이 지났네요. 군대 휴가 나와서 처음 접했었으니, 정말 옛날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때부터 다른 분들 스킨을 조금씩 수정하면서 제로보드를 만들어 왔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만들었던 게 외부로그인 스킨이었어요. 그게 만지긴 가장 쉬우니까요 ㅎ 그 이후로 지금까지 조금씩 형태를 바꾸면서 스킨을 만들었네요. 그때의 실력자 분들은 지금은 다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정말 궁금하지만, 다들 제로보드란 존재는 잊고 잘 살고 계시겠죠?


    제가 가장 좋아했던 스킨이 바로 키마님 스킨과 멜리님, 이소님 스킨이었습니다.

    정말 깔끔하고 예뻤죠. 어떻게 이런 걸 만들지? !! 를 연발했었더랬죠. ㅋ


    제로보드 스킨을 빌미삼아 제 홈페이지 회원수도 많이 느렸던 것 같습니다 ㅋ 한때는 매달 회원 정리하기 바쁠 때도 있었고, 먹튀 회원과 유령회원 사이에서 고민을 할 때도 있어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쓰잘때기 없는 고민이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스킨 도용건도 빠질 수 없겠네요.


    이젠 다 놔버리려구요. 회의감보다는 추억으로 남기려구요. 즐거웠던 추억이네요.

    제로보드 스킨 덕분에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났으니까요.

    떠나는 것이 아닌 제 홈페이지에 제로보드 스킨 때문에 가입하는 분들을 위해, 제 홈페이지를 위해 오픈 하는 것 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아주 옛날 스킨들과, 제 홈페이지 나무라디오에 올렸던 스킨들을 올립니다.


    제로보드 스킨은 이제는 잊혀져 버린 물건이 되어버리고 있어요. 안타깝습니다. 제로보드 공식홈에서마저 손을 놓아버렸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서 새로운 스킨들은 꾸준하게 생겨나고 있고, 정말 멋들어진 스킨들이 만들어지고 있더라고요. 이제 저는 실력도 안되고, 벅차기도 하고요.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가시고,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꾸준하게 뜯어고쳐서 계속계속 제로보드 스킨이 애용되길 바래봅니다.


    스킨을 다운을 받아 갈 때에 꼭 지켜주셔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1 ) 다운받아 갈 때에는 꼭 댓글 하나 정도는 남겨주세요. 댓글을 보며 정말 많이 흐뭇할 거예요 ' u '

    2 ) 스킨에 대한 오류제보 및 수정문의는 답변이 가능하지만, 전문적인 소스관련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실력이 그정도는 안되요 ㅎ

       - 오류제보는 해당 스킨이 올려져있는 게시물의 댓글로, 수정문의는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3 ) 마커 ( 제작자표시 부분 ) 는 지우셔도 좋지만, 다른 분들 것은 있고 제것만 없으면 속상합니다.

    4 ) 스킨수정 후 재배포는 늘 그랬듯 허락하고 있으니, 염려 마시고 많이많이 수정해주시고, 많이많이 배포해주세요.

       - 이젠 공식싸이트에서마저 손놓은 제로보드4가 꾸준하게 발전 할 수 있는 방향은 다양한 스킨들이 만들어 지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 스킨수정 후 재배포할 때엔 재배포한다고 쯤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